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소식

5월 14일 암호화폐 주요소식

출처 : 일론 머스크 트위터(https://twitter.com/elonmusk/status/1392950720979030019?s=20)

 

출처 : 일론 머스크 트위터(https://twitter.com/elonmusk/status/1392974251011895300?s=20)

 

1. 일론 머스크 "크립토를 믿지만, 화석 연료 사용 증가시켜선 안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분명히 말하자면, 나는 크립토를 굳게 믿고 있다. 다만, 그것(크립토)이 석탄 등의 화석 연료 사용을 크게 증가시켜서는 안된다"고 밝혔습니다.

 

2. 일론 머스크 "도지 개발팀과 트랜잭션 효율 개선 작업 중"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도지 개발팀과 함께 트랜잭션 효율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전도유망하다" 고 밝혔습니다.

 

3. 블룸버그 시니어 전략가 "테슬라 결제 지원 중단 불구, BTC '매수' 의견 변함 없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룸버그 산하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시니어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이 "테슬라가 비트코인 결제 지원을 일시 중단했지만, BTC를 매수해야 한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환경오염을 이유로 BTC 결제 지원을 일시 중단했으나, 이는 암호화폐 가격 상승 잠재력에 영향을 줄 수 없다"며 "세계적으로 디지털화 및 전기화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암호화폐는 글로벌 디지털 자산 수단이 되기 위한 초기 단계, 즉 가격 발견 시기에 있다. BTC 매수 의견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4. 와이즈 크립토 "BTC, 머스크 등 CEO들 통해 홍보될 필요 없다"

 

크립토 프로젝트 평가 업체 와이스 크립토가 트위터를 통해 "BTC는 테슬라 또는 일론 머스크 혹은 다른 CEO들에 의해 홍보가 될 필요가 없다. 비트코인은 탈중앙화 된 글로벌 가치 네트워크로, 비트코인이 촉발한 경제, 금융, 정치 혁명은 자신이 CEO라도 저지하기 힘들 것이다"라고 지적했습니다.

 

5. 블룸버그 텍스 "바이낸스, 미 당국 조사 착수 가능성"

 

블룸버그 택스에 따르면 미국 사법부 및 국세청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바이낸스 공동 창립자 허이(何一)는 커뮤니티를 통해 "바이낸스US는 미국 사용자를 대상, 별도로 운영되는 플랫폼"이라고 말했습니다.

 

6. 바이낸스 CEO "불법 규제 위해 법 집행기관과 협력 중"

 

블룸버그 택스가 미국 사법부 및 국세청이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한 가운데, 바이낸스 자오창펑(赵长鹏) CEO가 트위터를 통해 뉴스 제목이 잘못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실 내용 자체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며 "바이낸스는 나쁜 플레이어(bad players)와 싸우기 위해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이 나쁜 일처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7. 그레이스케일 GBTC 프리미엄 -20.48%... 역대 최저

 

Ycharts 데이터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 프리미엄이 -20.48%를 기록, 그레이스케일 주력상품의 최저 수준에 달했습니다.

 

8. 그레이스케일 CEO "ETF 전환, 다양한 GBTC 문제 해결 가능"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CEO인 마이클 소넨샤인(Michael Sonnenshein)이 신탁을 ETF로 전환하면, GBTC(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 가격과 비트코인 보유량 간의 간격 차이를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ETF 전환이 GBTC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100%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9. 그레이스케일 CEO "GBTC ETF 전환, 가격 괴리 문제 해결 가능"

 

마이클 소넨샤인 그레이스케일 CEO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ETF 전환을 통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투자 신탁(GBTC)의 많은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는 이와 관련해 "대표적으로 ETF로 전환되면 GBTC의 가격과 보유 중인 BTC 자산 가격 간의 단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ETF에 만들어질 재정거래 메커니즘이 순자산 가치에 비해 주식의 거래에 발생하는 디스카운트나 프리미엄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10. 코인베이스 1Q 순이익 7.7억 달러... 주가 2%대 하락

 

CNBC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1분기 코인베이스의 순이익은 7.715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시장 전망치는 7.3-8억 달러였습니다.

 

코인베이스는 13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실적 발표 후 코인베이스 주가는 2% 이상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1. 코인베이스 CEO "6~8주 내 도지코인 거래 제공 예정"

 

블룸버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13일(현지시간) "6~8주 내에 도지코인 거래 서비스를 코인베이스에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코인베이스는 지금껏 일정 규모 이상의 코인들을 상장시켜왔다"며 "앞으로 첫 상장 코인을 발굴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12. 코인베이스 CFO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담보물로 ETH 추가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최고재무책임자인 앨리시아 하스(Alesia Haas)가 최근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을 통해 "코인베이스의 자체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확장의 일환으로 이더리움(ETH, 시총 2위)을 담보물 리스트에 추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13. 美 증시 3대 지수 상승 마감... 블록체인 테마주 3.16% 하락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가 1.29% 상승, S&P 500 지수가 1.22% 상승, 나스닥 지수 0.72% 상승하며 거래를 마쳤으며, 미 증시 블록체인 테마는 3.16% 하락했습니다.

 

14. 美 증시 블록체인 테마주 장외 시장서 강세

 

미국 증시 블록체인 테마주들이 장외 시장에서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가 2.2% 상승을, 라이엇 블록체인이 5.2% 상승을, 이본이 7% 상승을, 마라톤 페턴트가 4.3%의 상승폭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5. 中 증시 블록체인 테마주 급등

 

오후 들어 중국 증시 블록체인 테마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디지털 자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롄진후이(海联金汇)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광뎬윈퉁, 페이톈청신, 스팡징촹, 위인구펀 등이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6. 인도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 SHIB 상장... 비탈릭 부테린 기부로 관심 급증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시총 2위) 창시자가 인도 코로나 구제 기금(India Covid-Crypto Relief Fund)에 50조 SHIB(약 12억 달러 규모)를 기부한 가운데, 인도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X(WazirX)가 현물 마켓에 SHIB를 상장했습니다.

 

와지르X CEO인 니스챌 셰티(Nischal Shetty)는 "커뮤니티의 SHIB 거래 지원 요청이 급증한 가운데, 상장을 결정지었다"고 말했으며, 미디어는 "비탈릭 부테린이 SHIB를 인도 코로나 구제 기금에 기부한 지 하루 만에 현지 메이저 거래소가 상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17. ADAM, 정책 책임자에 美 전 재무부 고위관리 임명

 

더블록에 따르면 디지털자산 시장 협회(ADAM, Association for Digital Market Assets)가 미국 전 재무부 고위관리 로버트 발드윈(Robert Baldwin)을 정책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로버트 발드윈은 재무부 산하 금융 범죄 단속 네트워크(FinCEN) 및 해외자산통제국(OFAC)에서 정책 개발을 관리감독 한 바 있으며, 특히 핀센의 암호화폐 월렛 규정 제안 및 스테이블코인 관련 미국 대통령 워킹그룹 성명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18. 캐나다 핀테크업체 모고, 코인스퀘어 주식 추가 매입... 주식 보유량 19.9%→37%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나다 핀테크 업체 모고(Mogo)가 나스닥 상장사 비트코인 채굴업체 라이엇 블록체인(Riot Blockchain)으로부터 코인스퀘어(Coinsquare) 주식 220만 주를, 기존 투자자로부터 320만 주에 대한 옵션을 매입했으며, 주식매수 건은 5월 내에, 옵션 거래는 6월 초에 완료됩니다.

 

이에 따라 모고의 코인스퀘어 주식 보유량이 19.9%에서 약 37%로 증가될 예정이며, 주식 매입 규모는 총 4,860만 달러입니다.

 

19. 스퀘어 CIO "비트코인 추가 구매 계획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의 최고투자책임자 암리타 아후자(Amrita Ahuja)가 최근 파이낸셜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스퀘어는 현시점에서 비트코인을 추가 구매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 "비트코인은 채굴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덧붙였으며, 비트코인 지지자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이끄는 스퀘어는 지난해 10월 4,709 BTC, 올 2월 3,318 BTC를 추가 매입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 아르헨티나 축구협회, 칠리즈와 협업... 대표팀 공식 팬토큰 ARG 출시 계획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업계 블록체인 제공업체 칠리즈(Chiliz)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르헨티나 축구협회(AF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지했습니다.

 

아르헨티나 대표팀 공식 팬토큰 ARG는 2021년 7월 코파 아메리카(남미 국가 간 축구경기대회) 개최 전에 출시될 예정이며, 팬 참여 및 보상 모바일 앱 Socios.com에 등록된 기존 사용자는 ARG 토큰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21. 레이어2 기반 익명거래 프로토콜 ZKCHAOS, 150만 달러 투자 유치

 

레이어2 기반 익명거래 프로토콜 ZKCHAOS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총 150만 달러 규모의 시드 및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공지했습니다.

 

투자 라운드에는 NGC벤처스, 스파크 디지털(Spark Digital)캐피탈의 주도 하에 쓰리콤마스(3 Commas)캐피탈, 프로메테우스(Prometheus)랩스, 문웨일(Moonwhales)벤처스, Kyros벤처스, 모닝스타(Morningstar), 파티클(Particle), Ape캐피탈, 루비(Ruby)캐피탈, AU21캐피탈, X21 등이 참여했습니다.

 

22. 리서치 "달러, 최근 비트코인 거래 비중 84.06%... 한화 3위"

 

암호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힐즈(Coinhills)에 따르면 최근 전 세계 비트코인 거래에서 달러가 차지하는 비중이 84.06%을 기록했습니다.

 

2위는 유로화 4.99%, 3위 한화 4.87%, 4위 엔화 3.88%, 5위 파운드 0.88%로 나타났습니다.

 

23. 썸씽, 콘텐츠 제작사 박스미디어와 업무협약 체결

 

소셜 노래방 애플리케이션 썸씽(SOMESING)이 공식 채널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 및 대중문화 콘텐츠 제작사인 '박스미디어 (BOX MEDIA)'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김희배 썸씽 대표는 "앞으로 박스미디어에서 기획 및 제작 예정인 음악 관련 프로그램에 썸씽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국내 및 글로벌 케이팝 오디션 프로그램 제작 및 관련 사업 진행을 위해 박스미디어와 전략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24. 오늘, 7.3억 달러 규모 ETH 옵션 만기... 콜 옵션 다수

 

오늘(14일, 현지시간) 7.3억 달러 규모의 이더리움 옵션의 만기가 도래하며, 콜 옵션이 다수를 차지합니다.

 

25. 스위스 우체국, BTC 등 암호화폐 거래 지원 앱 출시

 

스위스 우체국 산하 은행 서비스 포스트파이낸스가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모바일 앱 'Yuh'를 출시했습니다.

 

Yuh은 다양한 자산에 대한 투자, 결제, 저축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애플, 나이키, 테슬라 등 주식 100여 종과 ETF 상품, 그리고 BTC, ETH 등 13개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합니다.

 

Yuh은 P2P 거래의 경우 제로 수수료로 제공되며, 주식 거래에는 0.5%, 암호화폐 거래에는 1%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Yuh는 포스트파이낸스와 현지 온라인 무역 플랫폼 스위스쿼트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6. 中 최대 싱크탱크 "BTC 등 민간 암호화폐 외환보유고 편입도 검토해야"

 

중국 국무부 산하 최대 싱크탱크이자 정책자문기관인 중국 사회과학원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선제적으로 비트코인 등 민간 암호화폐를 외환 보유고에 편입시키는 방안에 대해 논의해 봐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사회과학원은 이에 대해 "향후 민간 암호화폐의 발전 방향에 대해 주시해야 하며, 관련 리스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판단을 내려야 한다. 선제적으로 민간 암호화폐의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과 방안을 마련해야 하며, 동시에 민간 암호화폐를 외환 보유고에 편입하는 방안도 고려해볼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사회과학원은 또한 민간 암호화폐의 위협에 대해 △국내 기업의 해외 법인 설립 후 ICO 진행을 통한 자금 반출 및 자금 세탁 △ 암호화폐 가격 상승으로 인해 과도한 자금이 채굴 산업에 집중, 환경 문제 유발 등을 꼽았습니다.

 

27. 비전그룹 CEO "다음 트렌드는 커뮤니티·크리에이터 토큰"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Raoul Pal)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이용자 수 기준으로 연간 113%씩 성장하고 있다. 인터넷이 비슷한 시기에 63%의 네트워크 도입 성장률을 나타낸 점을 기준으로 보수적으로 전망하더라도, 2030년 이전까지 40억 명의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는 또한 "2025년 이전에 이용자가 10억 명 이상으로 늘어난 뒤, 페이스북의 디엠이 성장을 가속화하고, CBDC가 기름을 붓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으며, 그러면서 그는 "개인적으로 커뮤니티/크레에이터 기반의 토큰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이는 차세대 대규모 응용 서비스가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습니다.

 

28. 판테온X, 17일 한국 커뮤니티 AMA 진행

 

크립토펀드 마켓플레이스 프로젝트 '판테온X'가 17일 자체 공식 채널에서 AMA(Ask Me Anything)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 AMA에서는 판테온X의 블록체인 기반 자산 관리 플랫폼인 볼타(VOLTA)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판테온X는 일반 투자자들과 전문 트레이더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트레이딩 전략 마켓플레이스와 지식 네트워크 및 인공 지능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9. 前 비트멕스 "EIP-1559 및 런던 하드포크, ETH 공급량 위축"

 

아서 헤이즈 전 비트멕스 CEO가 미디움을 통해 "EIP-1559 업그레이드와 곧 적용될 런던 하드포크가 ETH 공급량을 위축시킬 것"이라며 "이것이 현재 이더리움 불마켓의 주요한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최종적으로 공급량이 너무 작아지면, 디파이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힘들어질 수 있다. 네트워크의 블록 보상이 이더리움 운영에 필요한 ETH를 충분히 생산해내지 못할 것이다. 이 시점에서 네트워크의 경제성은 실패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30. 플라이빗, 바이낸스 오더북 종료... 특금법 준수 일환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가 특정금융거래정보의 이용 및 보고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 및 동법 시행령을 준수하기 위해 바이낸스(Binance) 오더북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14일 밝혔으며, 원화마켓은 기존과 동일하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플라이빗은 지난해 4월 리브랜딩과 동시에 바이낸스와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페어 마켓(USDT · BTC마켓) 내 토큰 유동성 공급 및 다양한 가상자산의 거래를 지원해왔습니다.

 

특정금융정보법 시행령 준수 목적으로 바이낸스와 연동된 페어 마켓(USDT · BTC마켓)의 거래 서비스를 5월 말 기점으로 종료하고, 출금 서비스는 7월 말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31. 크립토퀀트 CEO "고래들, 거래소로 BTC 입금... 단기 변동성 주의"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당신이 BTC 장기투자자라면 걱정할 필요 없다. 당신의 포트폴리오는 현재 기관 투자자들과 같은 상황이다"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당신이 파생상품 거래자라면, 단기적으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고래들이 BTC를 거래소로 보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32. 아르헨티나 당국 "모든 거래소 매월 거래 데이터 보고해야"

 

비트코인닷컴에 다르면 아르헨티나 연방세입청(AFIP)이 현지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들을 대상으로 매월 월간 거래 데이터와 월렛 잔액을 보고하도록 요구했습니다.

 

AFIP는 최근 보고 양식인 폼-8126을 각 거래소에 전달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따라 거래소들은 매월 모든 이용자들의 계좌 리스트, 신규 가입 리스트, 월렛 잔액 및 수입, 지출을 보고해야 합니다.

 

33. BTC 평균 해시레이트 181.04 EH/s 기록... 사상 최고

 

OKlink 데이터에 따르면 5월 13일 기준 BTC 평균 해시레이트가 181.04 EH/s를 기록,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34. 미디어 "빗썸 클레이 상장, 그라운드X 협의 사항 아냐"

 

디지털데일리가 빗썸의 클레이 상장이 발행 사이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협의된 사항은 아니라고 보도했습니다.

 

14일 빗썸은 카카오의 가상자산으로 알려진 클레이와 최근 급부상한 도지코인을 상장한다고 공지했으며, 앞서 거래소 코인원과 지닥이 사전 협의를 거치지 않고 클레이를 상장한 바 있습니다.

 

당시 협의 없는 상장이 '도둑상장'인지, 블록체인 업계의 탈중앙화 정신에 입각한 '자율상장'인지 논란이 일었으며, 이에 대해 미디어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시가총액 규모가 큰 가상자산은 사업을 주도하는 발행사가 없기 때문에 협의 없이도 상장할 수 있다. 반면 사업 주체가 확실히 존재하는 가상자산은 거래소와 기업 간 협의를 거쳐 상장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35. 美 거래소 코인줌 비자 핀테크 패스트트랙 합류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줌(Coinzoom)이 비자의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에 합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코인줌 이용자들은 암호화폐 월렛에서 비자 직불카드로 자금을 전송하고, 온오프라인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코인줌은 현재 미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비자 직불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여름 유럽지역에서 코인줌 비자 직불 카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비자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은 핀테크 스타트업들에게 비자 파트너 네트워크를 제공,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6. 나스닥 상장사 더나인, Chia 채굴 해시파워 구매

 

나스닥 상장 중국 IT 기업 더나인(티커: NCTY)이 14일 공식 채널을 통해 Chia 암호화폐 채굴기 공급 업체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3곳과 계약을 체결, 570만 달러 규모의 서버와 채굴 관련 클라우드 서버를 임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더나인은 약 130P 규모의 해시파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7. 터키 세관, 밀수 암호화폐 채굴기 60만 달러 규모 몰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터키 세관이 현지 암호화폐 채굴기 밀수업자들이 밀수한 60만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ASIC 채굴기를 몰수했으며, 또 밀수에 가담한 용의자 4명은 당국에 의해 구속됐습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한때 암호화폐 친화적 국가로 알려졌던 터키는 최근 암호화폐 사기 및 불법 거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38. 폴카닷 창업자 "일주일 내 첫 쿠사마 파라체인 'Shell' 출시 전망"

 

외신에 따르면, 가빈 우드 폴카닷(DOT) 창업자가 최근 개최된 웹3.0 트레이닝 캠프의 개막 연설에서 "일주일 내 쿠사마 네트워크 상의 첫 번째 파라체인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며 해당 체인의 이름은 'Shell'로 불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난 몇 주 간 우리는 로코코 테스트넷 상에서 파라체인 경매를 테스트했다. 로코코 테스트넷 상에서 테스트용 파라체인을 생성하기도 했다. 검증자 수는 900 개를 넘어섰고 이는 쿠사마 테스트넷의 수준까지 도달했다. 쿠사마 검증자들이 0.9 버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뒤 쿠사마 네트워크 상의 첫 파라체인이 생성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9. 쿠사마, 파라체인 경매 기능 활성화

 

폴카닷 선행 테스트넷 쿠사마가 파라체인 경매 기능을 공식 활성화했습니다.

 

앞서 쿠사마는 0.9.1 버전 업그레이드를 출시했으며, 해당 업그레이드에는 파라체인, 경매 및 크라우드 론 기능 관련 코드 업데이트가 포함됐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40. ALGO "최근 2개 분기 내 커뮤니티 보상으로 총 12.5억 ALGO 지급"

 

알고랜드(ALGO, 시총 45위) 재단이 14일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투명성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4분기부터 2021년 1분기까지 총 16.4억 ALGO가 재단으로부터 유통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통된 ALGO는 각각 12.5억 ALGO가 커뮤니티 보상으로 지급됐으며, 생태계 발전 기금으로 3.48억 ALGO가, 기타 지급 채널을 통해 4,570만 ALGO가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1. 중국판 도지코인 DCH 재단 "유통량 61% 락업 예정"

 

중국계 도지코인 벤치마킹 프로젝트 도지코인캐시(DCH)의 관계자가 최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현재 DCH 유통량 1억 500만 개 중 약 39% 물량을 제외한 61%인 6,500만 개를 락업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DCH의 총발행량은 5억 개며, 현재 보부 USDT 마켓 기준 상장가 대비 32% 오른 1.32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42. 美 노스다코타주 윌리스턴 시, 암호화폐 통한 공과금 결제 허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노스다코타주 윌리스턴 시 정부가 암호화폐를 통한 공과금 결제를 허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헤라클레스 커밍스(Hercules Cummings) 윌리스턴 시 재무국장은 "시 당국은 암호화폐 결제 업체 비트페이와 제휴 계약을 체결,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를 공과금 결제대금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또 향후 인허가, 매립, 허가 등 시정부에서 청구하는 비용까지 암호화폐 결제 허용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3. 암호화폐 채굴 업체 아르고·DMG, 크립토 기후 협약 가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 업체 아르고 블록체인, DMG 블록체인이 최근 크립토 기후 협약(이하 CCA)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CA는 2040년까지 암호화폐 채굴 산업의 탄소 제로를 목표로 출범한 단체이며, 이번에 합류한 아르고, DMG는 향후 CCA와 협력, 새로운 워킹그룹을 출범하고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