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소식

SEC, 아크 비트코인 ETF 승인 내년으로 연기

출처=shutterstock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아크 21셰어즈 비트코인 ETF'에 대한 최종 승인 결정을 내년 1월 10일로 연기했다고 26일(현지시각) 더블록이 보도했다.

 

이번 연기는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들이 게리 젠슬러 SEC 위원장에게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압박한 지 불과 몇 시간 만에 나왔다. SEC는 “제안된 규칙 변경에 대한 충분한 검토 시간이 필요하다”며 연기 이유를 밝혔다.

 

SEC는 글로벌 엑스(Golbal X) 비트코인 트러스트의 승인 결정도 11월 21일까지 연기하기로 했다. 매체는 “SEC의 이러한 태도로 비트코인 현물 펀드에 대한 추가 신청이 지연될 수 있다”고 전했다.

 

지난 8월 SEC는 아크 인베스트먼트가 신청한 비트코인 현물 ETF의 상장 심사 기간을 한 번 연장한 바 있다. 당시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신청에 관한 결정이 지연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궁극적으로 SEC가 여러 개의 신청서를 동시에 승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1년부터 ETF 승인을 추진해 온 아크 인베스트먼트와 21셰어즈는 올해 초 첫 번째 비트코인 ETF 신청이 거부된 후 다시 신청서를 제출했다. SEC는 잠재적인 시장 조작과 유해한 활동에 대한 부적절한 투자자 보호를 이유로 현물 비트코인 ETF 상품을 거부했다.

 

 

 

 

출처: 코인데스크 코리아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92934
 

SEC, 아크 비트코인 ETF 승인 내년으로 연기 - 코인데스크코리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아크 21셰어즈 비트코인 ETF'에 대한 최종 승인 결정을 내년 1월 10일로 연기했다고 26일(현지시각) 더블록이 보도했다.이번 연기는 공화당과 민주당 의원들이 게리 젠

www.coindesk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