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소식

BTC20, 10일부터 토큰 스테이킹 시작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비트코인 토큰노믹스를 구현한 신규 가상화폐 BTC20이 투자자의 높은 관심 속에서 지난주 사전 판매를 종료했다.

 

BTC20은 10일 0시(한국 시간 기준) 토큰 스테이킹이 시작되며 다음날인 11일 0시(한국 시간 기준) 토큰 청구 시작 및 탈중앙화 거래소(DEX) 상장 예정이라 발표했다.

 

BTC20은 2011년 당시 비트코인 가격 1달러에 토큰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하는 ERC-20 토큰이다. 독창적 컨셉 덕분에 프로젝트는 사전 판매 2주 만에 605만 토큰을 1달러에 모두 판매했다.

 

하지만 많은 인플루언서의 지지와 성공적인 사전 판매 종료에도 불구하고 공식 트위터 계정이 금지된 이후 프로젝트의 정당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BTC20 개발팀은 “트위터 알고리즘의 자동 플래그 지정 시스템이 BTC20을 비트코인으로 ‘사칭’한 것으로 지적 재산권(IP) 위반에 해당한다고 판단했을 것이다"라고 해명했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BTC20이 비트코인의 새로운 버전이라 칭한 적은 없다”며 “BTC20 역시 현재 2.0 메타 버전 트렌드에 해당하는 코인일 뿐이다. 페페 2.0, 도지코인 2.0 등 수백 개의 다양한 코인이 기존 코인의 2.0 버전을 제작한 것과 동일한 형태"라 밝혔다.

 

BTC20의 인기는 구글 트렌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 지난주 BTC20은 페페와 비슷한 수준의 관심을 받았다.

 

BTC20의 지분증명 합의 알고리즘 덕분에 투자자는 보유한 BTC20을 스테이킹해 신규 발행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이때 장기적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BTC20은 비트코인처럼 120년에 걸친 토큰 발행 일정을 가졌다. 전체 토큰 공급량 역시 2100만 토큰으로 비트코인의 구조를 모방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활용은 이외에도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이더리움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디파이 체인인만큼 광범위한 생태계를 갖췄다. BTC20도 이러한 디앱에 통합되어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

 

 

 

 

출처: 코인데스크 코리아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92337
 

BTC20, 10일부터 토큰 스테이킹 시작 - 코인데스크코리아

[이 기사는 보도자료이며, 코인데스크 코리아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비트코인 토큰노믹스를 구현한 신규 가상화폐 BTC20이 투자자의 높은 관심 속에서 지난주 사전

www.coindeskkorea.com